한국의 주적은?

결코 북한이 아니다. 북한이 우리와 싸워서 도움될 것이 무엇이 있는가? 결과는 잿더미와 먹여살려야 할 7200만이나 되는 엄청난 인구 밖에는 없다. 이미 한국과 싸워 이길 수도 없거니와 북한은 이미 전의를 상실한 지 오래다. 오히려 살기 위해 핵에 매달린다.

중국에게 한반도는 순망치한에 해당되는 곳이다. 일본과 미국을 직접 막는 것은 안보적으로 경제적으로 대단히 부담스러우므로 남북한을 통해 막는 것이다. 전통적인 이이제이 수법이다. 그들의 생각은 대들지만 않는다면 잡아먹지 않고 살살 달래가며 기를 것이다.

미국에게 한반도는 중국과 마찬가지로 중국을 견제하고 일본을 보호하며 아시아에서 미국의 기득권을 유지할 수 있는 교두보로 절대 빼앗길 수 없는 곳이다. 미국은 필요이상으로 한국을 자극하여 미국의 세력권에서 이탈하는 것을 두고 보지 않을 것이다.

결국 우리의 적은 일본이다. 일본은 지진과 화산 태풍이 끊이지 않는 좁디 좁은 일본 열도에 만족해하며 살지 않을 것이다. 한반도는 항상 일본의 제1차 공격목표이고 반대편에는 태평양 밖에 없다. 일본이 천년만년 먹고 살려면 동북아시아에서 헤게모니를 장악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을 발아래 두고 중국을 제압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래서 일본은 끊임 없이 군비를 증강하고 그들의 야욕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