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배신한 추악한 미국정부

럼즈펠드의 이번 발언은 한국의 숭미주의자들에게 미국이 북한에게 쫓겨가는 자신들의 입장을 변명하는 것이다. 또한 북한의 핵미사일이 남한용이 아니라 미국을 겨냥한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말이기도 하다.

미국의 입장에서 북한은 이미 근거리에서 국지전을 벌일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한 발언이기도 하거니와 북한의 바로 옆에서 신경전을 벌이다가 미 본토에 핵미사일을 맞게될 위험성을 미국인 스스로에게 경고한 발언 이기도 하다.

더우기 현재 미국의 경제사정은 전쟁놀음을 마음놓고 벌일만큼 여유가 없다. 감당하기 힘든 대외부채를 떠앉고 있는 미국으로서는 이미 장거리 핵미사일을 보유한 북한과의 소모적인 냉전을 유지한다는 것이 버거울 뿐만 아니라 이라크주둔만으로도 만성적인 병력부족과 과도한 전쟁비용을 계속 지출하다가는 국가 자체가 몰락할 수있다는 위기감에서 나온 발언이다.

문제는 우리는 우리나라의 장래를 생각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이번 발언을 분석하고 한국내 국론을 통일하여 자주국방과 민족자주의 앞날을 차분히 준비해 나가야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결국 미군은 자신들의 국가경영을 위해 자국의 안보상 한반도에 주둔할 필요성에 의해 주둔했던 것이고 그것의 효용이 떨어지자 서서히 한반도에서 철군할 태세를 갖추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시점에서 우리나라의 자주국방에 부족한 면이 무엇인가를 점검하고 떠나가는 미군에게 얼마나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보낼것인가를 냉정히 판단해야만 하는 것이다.

숭미주의 자들이여…오로지 그대만 믿고 살아온 한세월이 꿈같았겠지만 어쩌겠는가…더이상 어리광부리지 마라. 엄마젖만지고 놀 나이가 지났으면 투정은 그만 부리고 이제 어른스러워져야지.

숭미주의자들에게 주문한다. 당신들의 미련과 더이상의 미군에 대한 애착은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제 한국의 자주국방에 부족한 면면에 대한 점검을 야당으로서 목소리 높여 주문하라.

그것만이 이나라 전체가 살길이고 또한 그것이 당신들의 살길이기도 하다

이것으로 미군이 우리를 위해 주둔한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전쟁을 자국에서 하지 않고 한국을 병참기지로 삼고자했던 것임이 명백해졌다. 당신들이 아무리 자국민을 못믿어도 럼즈펠드말은 믿어야 할 것이 아닌가. 지금은 떠나려는 미군을 어떻게든 잡으려는 미련으로 망연자실할때가 아니라 우리나라의 안보의 문제점을 점검해서 철저한 대비를 해야 한다. 임진왜란전에 명나라를 믿고 대비를 하지않은 댓가를 우리는 이미 비싸게 치르지 않았는가

+++

럼즈펠드 “北, 南에 군사적 위협 안돼”

[YTN TV 2006-08-28 11:36]

[앵커멘트]

북한은 남한에 당장은 군사적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도널드 럼즈펠드 미국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오히려 북한이 대량살상무기를 확산시키려 하는 것이 더 위협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부 연결합니다. 최기훈 기자!

럼즈펠드 장관이 북한의 군사적인 위협에 대해 평가를 내린 것 같은데 어떤 말을 했습니까?

[리포트]

럼즈펠드 장관은 가까운 장래에 북한이 야기할 수 있는 진정한 위협은 남한에 대한 것 보다는 대량살상무기를 확산시키는 나라가 될 것이라는 점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럼즈펠드 장관은 알래스카에서 세르게이 이바노프 러시아 국방장관과 국방장관 회담을 갖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륙간탄도미사일 같은 핵무기에 이용될 수 있는 미사일 기술의 확산을 우려한 것인데요.

또 럼즈펠드 자신은 솔직히 북한을 한국에 대한 즉각적인 군사적인 위협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 근거로 북한군의 전체적인 상황이 노쇠화됐고 한국의 군사력이 개선된 점을 들었는데요.

북한 조종사들의 연간 비행시간이 미군의 1/4도 안되는 50시간도 안된다는 점을 한 예로 들기도 했습니다.

[질문]

북한의 미사일 발사실험에 대해서도 언급했죠?

미사일 판매를 위한 포석으로 해석하고 있다고요?

[답변]

럼즈펠드는 북한이 세계적으로 대륙간 탄도미사일 개발을 선도하는 국가라면서 이란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와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달 4일 있었던 북한의 미사일 발사실험이 북한 입장에서는 고객 국가들에게 미사일을 팔기 위한 테스트 차원에서 중요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사일 발사실험을 통해 미사일 능력을 개선시키고 주변국들을 협박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포동 2호가 미국 영토 내로 들어왔을 경우 미국의 MD 시스템이 이를 요격시켰을 것이냐는 질문에는 MD 시스템은 아직 완벽하게 갖춰지지 않았다면서 성공을 예단하기 보다 이제 막 배치된 미사일 방어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 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해 즉답을 피했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