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미국 쇠고기 너무 안전하다!

미국에서 10년간 생활하다 한국에 와서 너무나 터무니 없는 글을 많이 봅니다.
처음에 인터넷에 이상한 글들을 보면서 설마 저걸 믿을 사람이 있겠는가하고 지나쳤고 다음에는 한두마디 쓰다가 각종 욕설 꼬리말 달리는거 싫어서 지나쳤습니다.
무조건 한나라 알바냐더군요.
제가 가장 어이없었던 인터넷 글에 대해서 솔직히 써보겠습니다.
1. 미국인은 미국소고기 안먹는다- 어이쿠..먹습니다. 너무 잘 먹습니다. 미국소고기 아닌거 찾기 쉽지 않습니다. 호주산 오히려 미국산보다 더 쌀때가 많습니다. 우루과이 유기농 소고기가 좀 비싼건 사실이지만 대부분 미국 소고기 먹습니다.
2. 미국에서는 30개월령 이상은 개사료로도 안쓴다- 절대 아닙니다. 미국에서는 월령 표시가 없고 월령에 따른 유통 제재가 없기 때문에 각종 월령 다 먹습니다.
다만 가장 많이 팔리는 스테이크용은 어린 송아지가 더 맛있기 때문에 많이 팔리고 많이 팔리니까 많이 도축되는겁니다. 고기용 소를 키운다면 오래 키울수록 경제적으로 손해이지요.
46개월령 이상이 햄버거 패티로 많이 쓰인다고 하는데 미국에서 햄버거는 누구나 다 먹습니다. 거지만 먹는거 아닙니다.46개월 이상된 쇠고기 소시지(분쇄육)같은 육가공품에 쓰기도 합니다.
3. 빈민층만 먹는 위험한 소고기를 한국에서 받은거다- 월령 표시가 없기 때문에 그걸로 구분해서 소비자는 살수도 없고 햄버거는 빈민층의 음식이 아닙니다. 햄버거는 미국 대통령도 먹습니다.
4. 미국민이 광우병에 떨고 있다- 떠는 사람있겠죠. 어느 나라나 더 민감한 사람들 있죠. 한국서도 유기농만 먹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걸 보편적이라고 이야기는 못하시겠지요. 10년 살면서 단 한번도 광우병 문제로 염려하여 사람들과 이야기해본적도 없고 마트에서 광우병 염려하며 호주산 살려고 해본적도 없습니다.
5. 광우병 소고기 수입하면 10년이면 사람들 죽어나간다- 이성이 있으시다면 설마 이 이야기를 믿지는 않으시겠지요. 미국에 있는 한국 식당들 소뼈 우려내야 하는 것 때문에 30개월 넘는 연령 소고기를 일부러 도축장에서 구해옵니다. 한인 타운에서 그걸 다 먹고요.
지금까지 한인 타운에서 광우병으로 죽은 사람 단 한명도 없습니다. 그럼 한국에서 복어독으로 1년에 죽는 사람은 얼마입니까? 1~2명은 나옵 니다. 복어 금지해야 합니까?
6. 미국에 치매 환자들 엄청나게 늘었다. 광우병 때문이다.- 치매가 광우병과 정확히 관련 있다는 과학적 근거 없습니다. 왜 광우병에 안전하다는 호주도 치매 환자가 급증했을까요.. 인간 수명 연장때문이죠. 치매 환자가 광우병 때문이라면 왜 젊은 사람들도 소고기 먹는데 그들에게서는 발견이 안되나요..10년 이후에나 발병한다고 하는데 10살때 먹었으면 20대에 발병해야지요.
20대에 먹었으면 30대에 발병하겠죠. 각 세대별로 치매 환자수가 급증했다면 관련성에 무게가 실리겠지만 정작 그런 보고는 없습니다.
한국의 검역 기준이 미국의 검역 기준보다 낮은데 무슨 근거로 수입을 안하겠다고 하겠습니까? 일본은 수입안하니까 주권을 지켰다는 식으로는 말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일본은 100% 전수검사입니다. 기준이 미국보다 높으니 자기들 기준 따르겠다는 명분이 있습니다.
한국처럼 수출에 의존해서 먹고 살아야 하는 입장에서 FTA 가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 생각해보십시오.한국 정부는 이번 협상과 FTA가 관련 없다고 하였지만 그게 아닌건 삼척동자도 다 압니다.
미국 국회는 소고기 개방 없이는 FTA 비준없다고 이미 작년부터 줄기차게 말해왔습니다. 관련이 없을수가 없죠. 다만 정부는 국민에게 거짓말했습니다. FTA 때문에 끌려다닌다는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는 생각은 합니다만 정부는 이 문제에 있어서 좀 더 국민에게 폭 넓은 정보와 안전망을 구축했어야 합니다. 그건 정부의 잘못입니다.
그 문제를 탓하고 정부가 좀 더 안전한 먹거리 위생 관리를 위해서 노력하도록 압박하여야지 소고기 협상이 국민의 마음에 안든다는 이유 하나로 정권은 물러나라는 소리까지 나온다면 이걸 어찌 이성적이고 선동적이 아니라고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더. 미국에서는 불법 집회나 폭력 시위때 경찰이 폭력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
공권력에 대한 폭력적인 대항은 강력하게 막습니다. 그래야 질서가 지켜지고 법을 세울수가 있습니다.
이제라도 좀 더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때에 힘을 모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