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작통권 환수에 가려진 진실들???? (1)

제글이 베스트로 올라왓다는 자체가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당혹스럽기도 했습니다.
이글은 저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풀어낸 글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이 볼만한 글도 아니기 대문입니다.
솔직히 처음 글을 쓸때 뭔가 화두를 던지거나 저의 생각을 주장할려고 쓴 글이 아니라, 저의 성향과 많이 다른 평화네트워크의 정욱식대표의 글을 반박해야겠다는 치기어린 개인적 욕구에서 비롯된 글입니다. 그바람에 논쟁중 안쓰는게 좋을 단어도 썼고 공부가 얕은 탓에 사실관계의 오류도 생겼습니다. 다시 읽었을때의 그 부끄러움이란…..

여러 댓글과 답글을 보면서 느낀점은 이문제가 관심이 참 많구나…서로가 서로를 비난하는 글이 많지만 이중에 매국노와 간첩이 도데체 몇몇이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미숙한 관계로 몇몇 답글에는 또 그만 댓글을 달기도 했지만 그분들께는 미안합니다.

오늘 댓글을 읽던중 어느 한분이 이렇게 남의 글을 조목조목 끊어서 반박하는게 잘하는 짓인가..하는 글을 올려주신걸 봤습니다.
느낀바가 있었습니다.
보시지는 않겠지만 그점에선 정욱식대표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른분들도 저와 같은 오류는 범하시지 말길바라며, 자기의 의견을 남에게 주입할려는 논쟁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생각을 경험할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 논리적인 글들, 더 많은 정보들이 들어있는 글이 많습니다.
자기 주장을 펼친 글도 아니고, 남이 쓴글에 대한 반대글이 방법상 좀 투박하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글을 지우니 여기 들어오셨던 분들 오시는 분들 이해를 부탁합니다.
모든분들 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