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뭐 논리도 없고 재미도 없고

1. 일단 한국 공무원의 능력이 영국 공무원의 11%라는 주장의 구체적인 근거는 대체 머냐? 개인적으로 11이라는 숫자를 좋아하는거냐? 하긴 11이 느낌은 좋은 숫자라는 생각은 든다ㅋ

2. 전자정부 만들면 공무원 없어도 되는지 아나? 전자정부가 무슨 자판기냐?

3. 주위 동사무소나 구청 가서 대충 훑어보고 “공무원 필요없다”고 말하면, 아고라 분들에게 좀 미안하지 않나?

4. OECD 국가들 평균보다 낮은데 왜 공무원 많다고 하는지..쯧쯧. 동사무소 몇 개 훑고 신문기사 좀 읽어보더니 냅다 “공무원 1/3로 줄여야 한다”고 주장하면, 스스로 글 잘썼다고 생각이 드나?

5. OECD 국가들이랑 비교하는게 무슨 소용있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많고 적고의 기준이 있어야 될 거 아니냐. 여론조사해서 정하면 객관적인거냐? 아님 스스로 생각해서 대충 많다고 느낌오면 정확한거냐?

6. 공무원 월급이 세금에서 나오니까 국민들에게 고마워해야 한다는 친구들…(뭐, 세금은 내는지 궁금하지만) 아놔, 그럼 청와대도 세금으로 움직이니까 국민들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겠네? 납세가 언제부터 “의무”가 아니라 “권리”가 됐는지? 쓰레기 청소도 세금으로 되는거니까 옆집 이웃에게도 감사하며 떡 하나라도 줘야 되겠네 ㅋ

7. 공무원 연금 많다고 욕하는 친구들, 공무원은 퇴직금 대신 연금 받는거니까 연금 날로 먹는거 아니다. 근데 뭐 연금이 많니 적으니..연금이 많으면 그만큼 월급에서 떼이는 거지, 세금으로 공짜로 많이 주는 건 아니란다(그치만 연금 부족분을 세금으로 전액 보전하는건 논란의 여지가 있긴 하지)

8. 쓸데없는 공무원이 많다는 근거는 머냐. 그냥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많은거 같냐? 동사무소 가서 고스톱 치는 공무원보니까 모든 공무원이 지금 고스톱을 치고 있는 것처럼 생각이 드냐?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는 건 안 배웠어? 중앙부처에는 가본 적 있긴 한거냐?

9. 게다가 경찰, 소방 공무원을 줄여야 한다는 놈들은 또 머냐. 지금 가뜩이나 경찰 늦장출동하고 그러는데. 경찰, 소방 공무원 수 줄이면 조낸 빠르게 출동할 거 같냐. 줄이고 싶으면 마이너리포트처럼 무슨 예지 기계라두 만들던지.

10. 공무원 무능하다고 하는데,,,일부 무능한 놈들도 있겠지. 근데 공무원 시험 통과하는게 그리 어려운데, 모두 다 멍청하겠냐? 그렇게 비난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유능하길래? 민원인들의 가려운 곳을 말하기도 전에 미리 가서 긁어주고, 직접 방문해서 민원인의 고충을 들어줄 자신 있나? 정책 딱 수립해서 원샷원킬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겨?

뭐, 이상이다. 틀린 거 있으면 댓글 달고 , 댓글 달 때 합리적으로 의견을 개진들 해보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