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일본은 대표적인 친미국가인가?(진짜 궁금함!)

일본이야말로 미국과 전쟁해서 패전했고 원폭 피해도 입어서 반미의 명분도 있다.그리고 국방력으로만 봐도 이지스함4척, 세계에서 평균적으로 가장 최신인 잠수함등 막강한 해군력과 군사위성, 조기경보기, f-15 200대, 군사비 세계2위 등등 자주국방의 능력과 세계2위의 경제규모(우리나라의 8배 맞나?)를 통한 전쟁수행능력, 그리고 자력으로 6개월내 핵제조 능력보유 등등 미국없이도 될놈들이다.

우리는 불행히 세계 군사대국(중국, 일본, 러시아, 북한?)에 둘러쌓여 있고 경제적으로도 미국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으며 북한이라는 정상적이지 못한 국가와 국경을 맞대고 있다. 그리고 경제가 더 성장해야 한다.

진짜 내가 제 3자인 저기 어디야 소말리아 사람이라고 가정해보자. 그럼 상식적으로 어느 국가에서 미국과의 대등한 관계를 원하며 반미여론이 높을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아마도 100% 일본일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우리다. ㅋㅋ

심지어 일본총리는 춤까지 추며 미국의 환심을 산다. 왜? 안그래도 되는놈들이?
우리나라는 2008년 이후 미군 철수론까지 나온다.

그래서 내주변의 반미적인 몇몇한테 물어봤다. 대답은? 간단히 말해서
1, 존심이다. 외세가 싫단다.
2, 조금 논리적인 얘들은 미국이 통일의 방해꾼이란다.

그럼 일본놈들은 자존심도 없이 조국을 팔아치웠단 말인가? 아미면 국제정세에 순응하는것인가?

내가 알기론 김정일이도 03년도인가? 암튼 나 군대가자 전에 통일한국의 주한미군의 필요성을 언급했었다. 진짜다. 나도 그때 충격먹었었다.

내 상식으로는 한총련, 범린련, 한겨례, 경향일보 등등 이런 사람들을 이해할수 없다.

진짜 궁금해서 그러나까 욕하지 말고 답글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