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는 자존심으로 지켜지지 않는다[펌]

미국이 좋으니 싫으니 해도 우리에게 막대한 국방비 절감효과를 주는 것은 사실이고 아무도 부인하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10위권의 경제강국이고, 세계적으로도 무시못할 군사력도 가지고 있으며, 우리보다 약한 나라들도 제나라 잘 지키는데 자기 힘으로 나라 지키지도 못하냐 이젠 미국에 의존하지 않는 자주국방을 할 때다 하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우리나라보다 막강한 군사력을 가진
주변 강대국들이 득실거리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은 때가 아니라고
봅니다.

당장 주한미군이 철수하게되면 그 공백을 우리나라 예산에서 모두 메꾸어야 하는데 그 돈이 거의 천문학적이라고 합니다.

당장 조기경보기 사업으로 나가는 돈도 1조 5000억이고, 해군의 구축함과 잠수함, 상륙함 사업, 공군의 차기전투기와 공중급유기, 헬기 사업, 육군의 차기 전차와 장갑차 등등 현재 전력증강 사업들도 산재해 있는 판에..

저 사업들은 우리 국방에는 없어서는 안될 것들입니다. 쉽게 한가지 예를 들자면 일본의 해자위대는 우리가 지금 한척 건조중인 이지스급 구축함을 현재 4척 보유중이며 2척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이지스함 모두 3척이 건조되면 겨우 지금의 일본 해군전력 70%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본이 그 동안 놀고 있을리 없죠.. 일본을 예를 든 것은 현재 북한이 주적이라 해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그들도 우리의 적이 될 가능성은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중국과 일본, 우리나라는 해군력과 공군력 증강목표을 서로의 전력에 비교해서 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정말 돈이 많아서 무기개발과 구입에 엄청 때려부을 수 있다면 문제가 안되지만 지금 미군이 빠지면 우리나라는 정말 무기구입하다가 경제 파탄날 겁니다–;;

그나마 지금 미국이 있으니깐 북한이고 중국이고 러시아고 우리를 잘 건드리질 못합니다. 일본도 마찬가지죠. 아직 우리가 확실한 미국 우방이니 같은 편으로 있을 수 밖에요.

우리에게 세계적인 강군이 있으면 뭘 합니까. 우리나라 위치가 이렇게 생겨먹어서 주변국들에 비해선 아직도 많이 약한데요. 그렇다고 북한이 만만합니까? 만약 일대일로 붙는다면 이길 수는 있을지 몰라도 초토화된 국토는 우리의 생활을 다시 50년대 60년대로 돌려놓을 텐데요. 더구나 핵까지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그리고, 요즘 그 핵이 우리나라가 목표가 아니라고 하는 분들, 북이 핵가졌다고 나중에 우리꺼 될거라고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정말이지… 걱정됩니다.

북한정권은 믿을 수 없는 정권입니다… 굳이 한국전쟁사례가 아니더라도 우리에게 총부리를 겨누었던 그 수많은 국지전에 대한 기억들은 우리국민은 벌써 다 잊었겠지요..?? 민족을 그렇게 생각하는 자들이 제 나라 주민들이 그렇게 굶어죽어가는데 핵무기 만들 돈은 있지요?? 어째서 사람들 먹여살리고 개방할 생각을 안 할까요? 정권이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개방하면 저 정권은 끝납니다. 핵무기도 정권유지때문에 만든 것 아닙니까?

영원한 우방은 없습니다. 미국이 정말 순수한 마음에서 세계의 경찰을 자처한다고 보는 바보가 누가 있겠습니까? 다 자국의 이익에 따라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건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핵무기라든지 대륙간 탄도미사일, 핵잠수함 등 우리의 전략적 무기개발 사업에도 미국이 그렇게 방해하고 있는 겁니다.

그 미국이 현재는 우리나라에 주둔해 있는 것이 자국에 이익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걸 정말 ‘이용’해야 합니다. 적절히 활용하면서 우리의 경제력과 군사력을 계속 키워야 합니다. 자주국방과 전쟁억지력은 비슷한 전력 중 우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고 압도적인 군사력 우위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싫든 좋든 현재는 미국이 그렇게 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과도기입니다. 우리나라가 약간 살만해 졌다고 앞뒤 가리지 않고 우리의 자존심을 내세운다면… 결과는 누구도 모르지요. 이성적인 판단이, 한번 더 생각하는 태도가 우리에게 지금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의 윗세대가 정말 몸으로 땀으로 눈물로 일으켜놓은 지금의 대한민국인데 우리세대에서 망친다면 그것만큼 우리 후손들에게 부끄러운 일도 없을 겁니다.

자주국방.
언젠가 정말 실현해야 될 숙원이죠. 진정한 자주국방은 경제력이 뒷받침 될 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 때가 되면 통일도 바라볼 수 있겠지요..

-정치방 Wannabe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