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참배 반대 ? 너나 잘해

오늘 8.15 광복절에 고이즈미가 신사참배 한것에대해 참 말이 많다.
난 좀 웃긴다는 생각이든다.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런 지엽적인 문제들에 대해 광적으로 반응하는지.. 신사참배가 일본 군국주의를 옹호하는 것이라고 광적으로 반응을 하는데.. 그렇다면 과연 그들이 다시 군국주의를 내새워서 대동아 전쟁이라도 일으킬까? 어림없는 소리다.

이런 것들은 광적으로 반응하면서 왜 우리는 일본 노래를 듣고 열광하고 일본 만화에 빠져 살고 일본드라마를 보며 흥분하고 전자 제품은 소니가 좋다고하고 자동차는 자동차도 일본차를 좋아하고 일본풍의 패션을 입고 일본 노래를 흥얼거리며 일본말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심지어 음란물도 일본게 좋다고 흥분하면서 본다. 그러면서 고이즈미 신사참배 반대를 외친다. 그리고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외친다.

신사참배, 독도문제, 스포츠 한일전 같은곳에서는 전부 애국자들이 되시면서 정작 문화와 제품들에 대해서는 친일파신지… 과연 어떤게 애국인지..

내가 보기엔 정말 한심한 군상일 뿐이다.

일본인들은 이런 한국인들을 보면서 웃을것이다. 지금 우리나라가 한류열풍 때문에 일본사람들이 한국 배우들을 좋아 하는것을 보며 웃듯이 말이다. 아직도 우리나라 국민의식은 멀었다. 현대에서 20세기 초반같은 전쟁은 더이상 일어나지 않는다… 21세에서 전쟁이란 경제와 문화 전쟁이다. 경제적으로 얼마나 자립하고 있고 문화적으로 자립하느냐가 훨씬 중요한 것이다.

한번 생각해 보라 당신은 친일파인가.. 애국자인가… 스스로 반성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