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황우석은 없었다..?? 없을리가 없죠!

거참 이상하네요 “세계속의 황우석은 없었다..”를 쓰신분의 말에 의하면 그 분은 멜번에 사시신다고 하셨는데… 저도 유학생신분으로 호주 멜번에 있는 멜번대학교 과학과에 다니던 사람인데요 황우석 박사님의 연구성과를 들으실수도 없으셨다구요? 전공이 생명공학이면 남들보다 앞서가셔야 하는데 어째 더 늦으신거 같네요… 전 과가 과학과 인지라 생물도 같이 하는데 얼마전 생명공학시간에 1시간남짓한 강의 시간에 저희 교수님께서는 30~40분간 황우석 박사님의 연구성과를 저희에게 강의 시켜주셨는데… 물론 수업일정표에는 없는 거였죠. 거기에 개를 인공수정시키 셔서 복제하셨다는 그리고 그건 복제양 돌리나 소 등과는 다르게 엄청난 연구가 없이는 있을수 없는 거라면서 매너가 없게 들리실수도 있으시겠지만 혹시 변두리에 있는 학교 아닌가요?
혹시 티비를 보신다면ABC를 보시죠! 거기에서 1주일에 한번식 National press가 있는데 고작 3주전만해서 호주에서 가장 뛰어난 (호주 윤리협회에서 주는 상을 받은사람..) 윤리 교수가 나와 황우석 박사와 관련된 그리고 그 연구 성과가 어떻게 호주에게 미칠지를 발표하는 게 있었습니다. 뭐 솔직히 전공분야가 생명계통이 아닌사람은 황우석 박사님의 연구성과를 모르는 이들이 많습니다마는… 자고로 생명공학을 가르치는 교수님께서 한번의 언급이 없었다는건 그 교수님과 학교의 자질이 의심스럽니다.
그리고 LG가 후지다고 누가 그럽니까? 삼성의 휴대폰 아무나 못갖는거 아시지 않나요? 솔직히 휴대폰은 한국산이 노키아나 소닉꺼보다 더 많이 나가고 있는건 호주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사실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