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사건으로 미리부터 사서 걱정맙시다!

버지니아 총기사건의 여파가 재미 한국교포나 유학생들에게도 불똥이 튀길까 하는 우려가 높은 것이 사실이긴 하나 이 사건으로 인해 미국인들이(특히 교양있고 이성적인 미국인이라면) 한인들이나 아시아계를 차별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다만 만약 한인들이 이 사건을 구실로 피해를 당한다면 그것은 어디까지나 미국에서도 비교양적이고 감정적이고 무식한 그야말로 미국사회에서도 하층에 속한 부류들이 저지른 우발적인 행위일 뿐입니다.

뭐 미국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인종적,민족적 차별과 편견을(특히 중국교포와 동남아시아, 남아시아인들에 대하여)직접적으로 표출하는 부류들은 우리 사회의 주류가 아닌, 우리 사회에서 비주류를 이루는 비교양적인 인간들이 그런 짓을 저지르지 않습니까!!!

일본도 마찬가지구요! 일본에서도 재일교포나 한국인들을 유난히 차별하는 부류들은 일본의 주류가 아닌 일본에서도 하층에 속하는 인간들이 그 짓을 합디다.

본질적으로 세계 어디에서나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외국인들을 차별하는 부류들은 그 사회나 국가의 하층 부류입니다. 스트레스를 제대로 표출할 곳이 마땅치 않으니 만만한 외국인들(특히 자기 나라보다 못산다고 생각하는 나라사람들)을 상대로 그 짓을 하는 겁니다.

네티즌 가운데서도 특히 외국과 관련된 문제에 관해 이성적인 의견표출이 아닌 맹목적인 욕설이나 편견, 배타적 국수주의에 빠져있는 부류들은 위에 제가 언급한 부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이번 사건으로 당장에 미국 거주 한인이나 나아가 한미관계까지 크게 염려하는 분위기가 있는데 너무 앞서서 염려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교양있는 부류들은 절대로 특정 사건으로 특정 국민이나 민족, 인종을 차별하는 일은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