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북한을 침공한다 ?

맞는 말씀이고 분석이 정확하십니다.

한가지, 미국과 중국의 관계에 대해 덧붙이자면,
미국은 중국의 견재책으로 대부분 나라에 quota free(2005)등의 혜택을 주었고 현재까지 중국과 베트남은 규제가 많습니다. 그럼 베트남은 왜…?
(quota는 미국 수출장벽 중 가장 강력한 제제수단 중 하나)

베트남 전에서 사용하던 미군 기지의 장기 임대와 이에 따른 미군 주둔을 조건으로 베트남에 quota free를 제안했었지만 약 3년간에 걸친 협상 결렬로 베트남도 보류상태이고 이로인한 여러 나라들의 투자가 어려워졌으며 이에대한 대응책으로 베트남 정부는 투자규제를 해제했습니다.

이것이 미국의 첫 공식적인 중국 주변국을 이용한 견제책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베트남과 결렬되자 부시와 투자단은 인도를 방문했고 부시방문 종료 후 바로 인도수상의 발표는, 우주 개발을 시작하겠다…부터 시작해서 엄청난 자본 축척을 요하는 계획을 발표하게 됩니다. 인도에는 이런 속담이 아직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 볼에 살이 있는사람은 부자., 인도 시체는 쥐도 안먹는다…살이 없어서. 아직 기근에 시달리는 나라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베트남 협상 실패 후 바로 이루어진 제 2의 견제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미국은 왜 중국을 직접 견제하지 못하는가…

미국의 중국 지원은 역사가 상당히 깊으며 한 예로, 현재까지 미국내 주립대학들의 가장 큰 유학생 모임은 중국입니다. 이 학생들은 중국 전역에서 국비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오게되었으며 미국 정부는 각종 장학금 및 수당으로 생활비및 학비를 보조하고 있습니다.(약 1970년대 후반 부터)
이 학생들은 졸업 후 각 미국내 회사, 정부 기관에 채용되어 internship, post doctoral course를 거친 후 중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미국은 이렇게 엄청난 투자를 지금까지도 중국에 하고있습니다.

이 외 여러 정황으로 중국과 미국의 대치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사려되며 다만
한반도에서 전쟁이 난다면 미국은 일본을, 중구은 북한을 주자로 국지전 가능성이 많습니다. 결국…한국은 오리알 신세를 면할 수 없지요…
(여러 정황: 중국의 핵보유, 유전 개방으로 유류가격 경쟁, 무기수출, 인권문제등등…너무 많음..그러나 미국이 요구하는 것의 대표는 저작권 관련…ㅎㅎㅎ)

이 경우 중국은 중국대로 미국은 미국대로 입지가 정확하니까요.

아! 하나 더있다…대만.
중국은 대만가 미국의 외교관계가 약한걸 이용해 부시의 베트남, 인도 방문 후 대만의 중국 반환을 빌미로 강경조치도 불사하겠다고 했는데 이에 대해 미국은 대만에 f-16수십대 및 각종 미사일 다량 판매했고 이에 중국이 항의하자…우리는 누구한테나 무기를 판매할 수있다고 함…애들 장난도 아니고…

우리 정신차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