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유학생으로 한마디 하겠습니다!

첫& #51760;로, 원래 토론을 할꺼면, 자신의 위신(Authority)를 만드는게 중요한데, 당신은 그 방법부터가 틀려먹었습니다.

미국 시민권자에 박사과정이 무슨 상관입니까? 미국 시민권자면 다른나라 시민권자보다 납니까? 박사과정이면, 무조건 다른사람보다 잘압니까? 적어도 이런 토론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고 말하고 싶으면, 역사, 문학 이런쪽에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고 말해줘야 합니다.

둘& #51760;로, 미국애들이 비판능력이나, 역사적 인식이 없냐고 말했습니다. 그럼 생각이 있습니까? 미국애들이 책한번 읽어보고는 그렇게 말하겠지요. “아, 한국도 일본한테 나쁜짓을 했구나.” 아무 생각없이. 아무생각 없이 말하면 안전한겁니까?

이미 그렇게 밑바탕을 깔아놓으면, 나중에 걔네들이 뭐를 하든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걔네가 뭘 압니까? 기껏해야 동양 2나란데, 어떤 나라가 어떤 나라한테 나쁜일을 했다 이거겠죠. 그게 심각하냐고요? 그럼 않심각합니까? 미국분이시라 잘 모르시나 본데 그게 한국사람들이랑 나중에 교류할& #46468;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하나, 아주 미친소리인데, 한국은 획일적이여서 다른 생각을 못한다고? 하하하하 아주 미국 사람들이 동양인 깔려고 하는 소리를 그대로 하네, 한국에 대해 모르면 조용히 하십시오. 공부를 똑같은걸 배운다고, 생각도 똑같은걸 생각합니까? 왜 똑같은 책을 읽어도 두 미국인은 두개의 다른 생각을 하고 두 한국인은 하나의 같은 생각을 한다고 생각합니까?

시험문제에, 같은 답을 써넣는다고 해서 다 같은 생각을 한다는건 아닙니다.

셋째로, 미국고등학교가 한국보다 책을 더 많이 읽게 한다고요? 꺼지십쇼. 반론할 가치도 없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들 중에(한 학교가 아니라 여러학교) 책을 제대로 읽는 부류는 3부류밖에 없습니다. 한국인,책좋아하는 미국인, 공부잘하는 미국인. 나머지는 맨날 Spark notes니 Cliff notes니 요약해논것만 보고 책한번 펴보지 않은 놈들이 다입니다.

네번& #51760;로, 그럼 그거보다 난 책을 만들으라고요? 왜 없습니까? 로비를 않해서 미국애들이 모르는것 뿐이지. 리스트 대라고요? 도서관부터 가십시오, & #49996;고 쌨습니다. 전공공부 하시느라 도서관 갈 시간이 없으신가 보군요.

다섯번& #51760;로…이건 존댓말 않해 개같아서. 물론 한국인 만이 이번 일에 대해 말을 해도 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너는 아니야.

잡종새꺄, 넌 미국국적이면 미국놈이야, 왜 쓸데없이 한국인인데 미국 시민권자에, 박사과정이 어쩌고 저쩌고. 나발은 집어쳐 새꺄. 그리고 니가 뭘알어? 말을 할꺼면 처음부터 미국인 입장에서 글을 쓰든가, 뭐 한국인도 아니고 왔다갔다. 넌 한국 깔때만 니가 한국인이니까 좀 뭐 않다는 식으로 말할려고 한국인이야? 어이없네.

초딩아. 초딩들의 특징이 뭔지 알어? 지네가 초딩 아니라고 처음부터 뭐라뭐라 지얘기를 해, 너의 경우에는 미국 시민권자에 박사과정이라는 말이겠지. 그리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미국 시민권에, 아무 박사과정이나 밟고있다는 사실이 토론할& #46468; 너의 말에 좀더 힘을 줄꺼라고 생각한다면, 이미 그 자체만으로 넌 초딩이야.

그리고, 니가 왜쪽팔려? 미국시민이면 한국이 어쩌고 하든 말든 니가 알께 뭐야? 왜 니가 노란색이어서? 인종이 그래도 한국인이 니까 백인애들이 스트레스 주는게 싫냐? 우리도 너 싫어 새꺄. 너네들 보면 특징이 뭔지 알어? 니네가 한국인보다 위에 있다는 듣이 행동해, 마치 한국인인게 너의 발목을 잡는 족쇄처럼.

한마디 하자, 우린 니가 한국인이 되기 싫어하는거 이상으로 너같은놈들이 싫어.

문자 쓰는거 보니까, 초딩은 아니겠네. 그래 너 중딩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