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단사학과 민족사학의 공개 토론 안하나?

우리역사의 비밀/네티즌코너/네티즌문답란/287번 게시물

참 답답합니다..
서로 자기들이 옳다고만 하니…특히 강단사학쪽은 재야사학의 말에 귀기울이는 학자들이 극히 한정되어있는것 같더군요..
예전에 임승국 선생은 국회청문회를 하셨던거 같은데..

TV같은 언론매체를 통해 재야사학과 강단사학이 서로가 주장하는 주장과 그에 대한 사료를 갖추어 서로 아예 논쟁을 벌여볼 수는 없나요?
그러면 국민들에게 우리 역사왜곡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을텐데…

생각해보면 이런 걸 연구하는 재야사학자들이나 이런 사이트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주변의 친구들을 보면 아예 없다시피 합니다. ㅡㅡ’

참 서글프네요…사학계가 한데 뭉쳐서 중국, 일본에 항의하고 세계에 알려도 중,일의 방해로 공인받기 힘든 역사인데도 안에서 우리끼리 치고받고 있으니…

이병도도 말년에는 최선생님께 교화되어서 자신의 잘못을 조금이나마 뉘우쳤다던데 지금의 왜곡된 인식을 갖고 증거가 없네…하고 헛소리 지껄이는 학자들을 교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고대사산책 (2004-05-11 21:57:19)

TV도 도와주지 않고 신문도 도와주지 않고

강단학자들은 절대로 토론 같은 것 안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연구하면서 취하지 않고 버린 사료를 들이밀고 설명하라고 하면 ‘절대로’ 설명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강단학자들은 기존의 식민사학 학설의 범위 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고조선 관련하여 단국대 윤내현교수의 설만 학자들 설 중에서는 가장 나아간 설일 뿐이지요. 이 학파가 어느 정도 수가 되고 힘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황궁 (2004-05-19 16:56:13)

사실 윤내현교수님의 저서를 읽어보면 정말 눈물납니다. 사학계에서 완전히 왕따를 당하고 계셨지요 지금도 그사실에는 별로 변함이 없을 겁니다. 심지어 어던 싸이트에서 윤내현교수님의 이름을 거론했더니 절대로 좋은소리를 안하더군요…….

—————————————————————————

저도 이 점이 참 궁금합니다. 왜 공개토론을 하지 않는 것일까요?
K-1선수가 어린애랑 시합 할 수 없다는 논리인가요?
저의 상식으로는 도무지 납득이 안가네요. 공개토론하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지..